본문 바로가기
PRESS 5 min read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가져

2009.03.02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가져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 가 2월 25일 발대식을 갖고 '희망의 집수리' 봉사의 시작을 선언했다.
 
현대제철은 올해부터 2011년까지 3년 동안 펼칠 매칭그랜트 지정기부 사업으로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선정하고, 지난 2월 4일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식을 가진데 이어 집수리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단을 출범시켰다.
 
현대제철 대학생 '해피예스' 봉사단은 올해에만 소년소녀 가정,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장애우 가정을 포함한 저소득층 50세대의 집수리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현대제철은 봉사단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 대학생들 가운데 100명을 심사기준에 따라 선발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봉사단을 모집할 때 봉사단 명칭을 함께 공모했다" 며 "그 결과 '봉사는 곧 나의 행복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Yes' 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해피예스(Happy Yes)' 를 봉사단 명칭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은 올해 충남 당진에서 '희망의 집수리'를 실시하며, 향후 인천과 포항지역으로 집수리 사업을 확대, 전개할 방침이다.

[moment]는 '철의 지속가능성'이라는 메시지를 세상에 각인시키는 현대제철의 대내외 공식 플랫폼입니다.
특히, 철강산업의 트렌드와 함께 현대제철의 기술력, 더 나아가 '철과 인간의 삶'을 연결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연재 중입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moment 편집인 일동